블로그 최상단에 글목록을 보여주는 방법

블로그 최상단에 글목록 보여주기

개요

구글에는 없지만 티스토리나 네이버에는 있는 기능입니다.
간단한 코드 삽입으로 만들 수 있고, 이 기능은 브로그의 전체 글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어서 방문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줍니다. 특히 구글의 경우 메뉴 체계가 생소하고 복잡****사실은 라벨 하나로 처리되므로 심플하고, 오류 없이 관리가 가능*** 하기도 해서 블로그 주인들 마져 혼란을 격을때도 있습니다.
아무쪼록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
적용방법

구글 블로거에서도 라벨을 이용하여 글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.
1. 가젯 추가하기
2. 가젯 배치하기
3. HTML코드 저장하기

1. 가젯 추가하기

1-1. 블로그 관리화면에서 [레이아웃]을 클릭 
1-2. [가젯 추가]를 선택
1-3. 가젯 추가 윈도우가 나타나면 여러가지 가젯 목록이 보이는데 아래쪽으로 내리 [HTML/JavaScript] 항목을 선택[+] 
1-4. HTML/JavaScript 구성 윈도우가 나타나면 제목을 입력하고,그림 아래에 [삽입할 소스코드]를 복사하여 내용 부분에 붙여 넣습니다.

많이 길죠? 여기서 주의사항은 소스코드 아래쪽에 
page.init('http://bluepascal.blogspot.com', 5); 
파란색의 주소를 자신의 블로그의 url 주소로 변경하고, 한 페이지(list)에 보여지는 최대 post수(빨간색)를 입력하면 됩니다. 이 때 url 주소 끝에 '/' 가 들어가면 안됩니다.
1-5. 소스코드를 수정-삽입 후 [저장] 버튼을 눌러 가젯을 추가합니다.

2. 가젯 배치하기

레이아웃 화면에서 추가된 가젯을 블로그 게시물 위쪽으로 마우스로 끌어서 배치시킵니다.가젯이 배치되면 오른쪽 상단의 [미리보기] 버튼을 클릭하여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합니다.

3. 저장하기

다시 레이아웃 화면으로 돌아와서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[배치 저장] 버튼을 클릭하여 블로그에 적용합니다. 블로그를 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Post List라는 글 목록이 페이징 처리되어 나타나게 됩니다.


참조한 글
http://cremazer.blogspot.kr/2013/09/blogger-post-list.html
http://creatorhong.blogspot.kr/2012/02/blogger-label-posts-list.html

- 끝 -